애플글래스 출시일 가격 디자인 사용방법 AR스마트글래스
- 생활 IT의 관한 제품의 모든것
- 2020. 6. 30.
안녕하세요 노멀원입니다. 현실과 가상이 구분지어 지지 않는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들도 출시되고 있고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LG에서도 AR글래스 제품을 발표하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대중화가 되지는 않은 기술이지만 어느 정도는 관심 있는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는 자리 잡고 있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애플글래스 출시일 가격 디자인 사용방법
Ⅰ : 애플글래스 디자인
우선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애플인 만큼 애플글래스는 플라스틱 안경테를 기본 제품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글래스 우측에는 LiDAR 스캐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AR글래스는 안경 앞쪽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지만 타사의 AR글래스가 출시된 후 AR글래스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몰래 촬영을 할 수 있어 사생활 침해 논란이 불거짐에 따라 애플은 과감히 애플글래스에서 카메라 옵션을 제외했습니다. 대신 애플글래스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탑재된 LiDAR 스캐너를 안경 우측에 탑재했습니다. 물론 정확한 발표가 난 것이 아니고 예상이지만 카메라가 제외된 것에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고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Ⅱ : 애플글래스 사용방법
애플글래스는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선 충전은 보통 코일을 사용하여 충전을 하는 방식인데 코일이 들어갈 경우 안경테가 전반적으로 두꺼워져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엔 부담스러운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수 있지만 그동안 출시된 애플의 제품들을 볼 때 실생활에도 평범하게 사용이 가능할만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을 위해 추가요금을 받고 도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글래스의 사용방법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애플워치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에서 어떠한 정보들을 처리하고 처리된 결과는 애플글래스에 보여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문자나 이메일이 오면 애플글래스를 통해 내용을 보여주거나 쇼핑몰에 갔을 때 굳이 가격을 보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고 그날의 날씨나 사용자의 스캐줄을 알려주고 지도 어플을 사용하여 내비게이션 역할도 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애플글래스 우측의 LiDAR 스캐너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하여 화면을 넘기거나 다음 페이지를 보여주거나 등등 제스처로 간단하게 제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으로는 애플글래스는 아이폰이 메인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아이폰을 제외한 타 기기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글래스는 스피커는 따로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디스플레이의 소리는 에어팟을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스피커를 넣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면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엔 어려운 디자인으로 생산될 수밖에 없기에 과감히 스피커는 제외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글래스의 시야각은 약 52도 PPi는 47 정도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2 와 비슷한 스펙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는 연속 사용 시 3시간이고 일반적으로 알림 확인이나 간헐적인 앱사용 으로 사용한다면 8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Ⅲ : 애플글래스 가격 및 출시일
애플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비싸다 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애플글래스의 가격은 매우 비쌀 것이라고 예상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최초로 생산하여 판매하는 제품들은 사실상 비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가격은 499$로 측정돼 있으며 비슷한 가격대인 애플워치를 기준으로 환율을 적용하면 원화로 따지면 약 659,000원으로 판매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출시일은 예정대로 라면 올해 9월에 아이폰12와 같이 발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때문에 발표가 조금은 늦춰질 것으로 보이며 2021년 3월에 발표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발표 후 바로 출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빠르면 2021년 말이나 조금 늦으면 2022년 초로 예상되며 대략 1년에서 2년 정도 후에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만에 애플에서 정말 혁신적인 제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의 최고경영자인 팀쿡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미래의 먹거리는 증강현실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매년 IOS의 새로운 AR도구를 업데이트해 온 것도 이런 관점의 현실적인 반영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근래 들어 타사에 비해 혁신적인 제품은 조금 주춤한 애플이지만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내놓을 때는 매우 반응이 좋았던 만큼 애플글래스에 대해서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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